뒷목이 뻐근한 증상과 예방법

안녕하세요! 로지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어느덧 1주일 정도 되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저는 블로그 운영으로 저의 주요 관심사인 경제, 여행, 금융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그 외에 생활속 꿀팁을 여러분들과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격고 있는 뒷목이 뻐근한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뒷 목이 뻐근한 증상! 문제는 잘못된 생활습관!!

하루 종일 공부를 하는 학생 또는 일을하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목 통증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저 역시 뒷 목이 뻐근한 증상이 있어 매일 스트레칭과 파스를 바르고 있는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바르지 못한 자세 때문에 일어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무서운 것은 이러한 증상을 고치지 않는다면 단순 근육통을 넘어 일자목증후군과 목디스크와 같은 척추질환으로 확대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것이 잘못된 습관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1. 장시간 고개를 숙이고 스마트폰을 보는 습관
  2. 컴퓨터 이용 시 허리는 세우지 않고 목을 앞으로 내밀어 모니터를 보는 습관
  3. 잠 잘 때 머리와 목 높이 보다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습관
  4. 책상에서 공부나 일을 할 때 휴식 없이 장시간 유사한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
  5. 공부나 일을 할 때 턱을 괴고 앉아 있는 습관

특히 요즘 젊은 세대는 스마트폰없이 하루를 못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생활 습관 때문에 목이 뻐근한 증상을 갖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디지털 세상에 살고 있는 우리는 볼링공 무게 하나만한 머리를 지탱하고 있는 목에게 매우 가혹한 환경이 되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목에게 쉬는 시간을 주면서 피로를 덜고 증상을 치료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목의 피로를 풀기 위한 생활습관 3가지

  1. 20분 이상 목을 과도하게 숙이고 스마트폰 보지 않기
  2. 장시간 앉아 있을 시 50분 1회 가벼운 목 스트레칭 하기
  3. 책상 일을 할 때 엉덩이오 ㅏ척추를 등받이에 밀착시키고 모니터의 높이는 눈 높이와 맞추기

앞서 말했다시피 ‘뒷목이 뻐근한 증상’은 가만히 두면 목 디스크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따라서 위와 같이 3가지 습관을 통해 증상을 예방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추가로 아픈 뒷목 통증 푸는 방법 동영상 공유 링크합니다.  

카테고리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