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직장 없이 자유롭게 돈 버는 방법

디지털마케팅, 우리가 알던 세상의 종말

 6~7년 전쯤  ‘Googled'(저자 켄 올레다) 라는 책을 읽은 적이 있다. 이 책의 부제는 ‘우리가 알던 세상의 종말’ 이다.

구글의  등장으로 전통 미디어 시장이 무너지고 포털 등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미디어 시장이 도래 했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실제로 인터넷 사용이 대중화되면서 네이버, 다음, 구글 등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시장이 형성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전통마케팅 시장을 추월하였다. 

이후,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와 블로그, 유튜브 등 자신만의 컨텐츠를 갖고 제공할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사이버 공간이 생기면서 디지털 마케팅 시장은 더욱 확장되고 있다.

특히, 디지털마케팅은 전문성이 크게 요구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이 분야에 진출을 하기 시작했고, 이로인해 직장없이 자유롭게 돈을 버는 ‘디지털 노마드족’이 늘어나고 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간단하게 디지털마케팅 중 제휴마케팅에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언제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돈버는 방법, 제휴 마케팅

제휴마케팅이란 광고주가 제휴마켓팅 플랫폼에 자신의 브랜드 또는 제품을 홍보해달라고 의뢰를 하면 제휴마케터는 그 의뢰를 광고물로 만들어 자신의 제휴사이트 등을 활용하여 홍보를 한다. 

이에 관심을 가진 고객은 광고를 클릭하거나 제품을 구매하게되고 제휴마케터는 수수료를 받게된다. 즉, 남의 물건을 대신 홍보해주고 실적이 생기면 수수료를 챙기는 것이다. 이게 별것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이를 통해 월 몇백에서 많게는 몇천을 번다고 한다면 생각이 바뀔것이다. 

 

위 사진은 텐핑이라는 제휴 마케팅 사이트에 나온 월간 포인트 랭킹 캡쳐사진으로  1위 수익이 5천만원 이상인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제휴 마케팅 광고 모델 정리

그렇다면, 디지털 마케팅 광고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 CPC(Cost Per Click) : 광고주는 클릭 당 과금이 되며 마케터는 클릭당 수수료가 지급 되는 광고
  • CPI(Cost Per Install) :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또는 다운로드후 실행하면 수수료가 지급 되는 광고
  • CPV(Cost per View) : 영상이 재생 될 때마다 수수료가 지급 되는 광고
  • CPA(Cost Per Action) : 고객이 광고를 통해 제품 상담 등을 받게 되면 수수료가 지급 되는 광고
  • CPS(Cost Per Sale) : 물건이 팔릴 때마다 수수료가 지급되는 광고   
 
이외에도 여러 모델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광고모델은 위와같다. 여가시간을 통해 돈을 벌어보고 싶다면, 제휴 마케팅 한번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제휴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국개 제휴마케팅 사이트(텐핑)를 추천하고자 한다. 매뉴얼 영상이 잘되어 있어 제휴마케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