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왕좌의게임 시즌8 2화 : A KNIGHT OF SEVEN KIMDOMS

왕좌의게임 시즌8 1화에서는 주요 인물들의 재회를 보여줬다. 거의 모든 주인공하이라 할수 있는 인물들이 뿔뿔이 흩어졌다가 다시 7년 만에 화이트워커들과의 싸움 준비를 위해 윈터펠로 모인 것이다. 그 중 가장 큰 재회가 브랜과 제이미인데, 1화에서는 브랜과 제이미가 성문 앞에서 만나며 끝이 난다.

# 킹 슬레이어, 대너리스 앞에서다.

킹 슬레이어, 제이미 라니스터는 대너리스와, 존스노우, 산사 앞에서 그의 죄에 대한 심판을 받는다. 제이미는 대너리스의 아버지, 산사의 아버지를 죽인 장본인으로 결코 용서 받기 힘든 인물이었다. 하지만 제이미의 구원자 브리엔은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그가 필요함을 역설하였고, 그녀를 신뢰하는 산사는 제이미를 용서하기로 한다.

왕좌의 게임상 최고의 언변술사인 티리온이 대너리스에게 제이미를 용서할 것을 설득하여 제이미는 이 위기를 모면하게 된다.

이제 정신을 차린 제이미는 브랜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 자신의 지난 과오를 용서해달라고 사과를 하고 브랜은 이를 받아 준다.

# 대너리스 산사에게 화해의 제스처를 건네다.

1화에서 대너리스와 산사의 관계는 그다지 좋아 보이지 않았다. 산사는 북부의 왕으로서 인정을 받으려고 노력을 하고있는 와중에 갑자기 자칭 세븐킹덤 여왕인 대너리스가 나타났으니 산사로서는 기분이 좋을리 없다. 죠라의 조언으로 대너리스는 산사와의 관계를 쌓기로 결심을 하고 그녀를 찾아가 대화를 한다. 여성 통지자, 존 스노우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그녀들은 대화를 풀어나간다. 하지만 대너리스는 철왕좌에 앉게 되면 북부은 어떻게 되는 것이냐고 묻는 산사에게 아무런 대답을 하지 못한다.

대화가 끝날 무렵 유라로부터 자신의 누나를 구출한 테온 그레이조이가 윈터펠로 도착한다.

그는 윈터펠을 위해 싸우기 위해 왔다며 자신을 받아 줄 것을 요청한다. 사실 테온은 왕좌의 게임에서 거의 암적인 존재이면서 불쌍한 존재인데, 먼가 이번 시즌에서는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존재로 느껴진다. 겁쟁이에 피해의식이 넘치는 그런 테온에서 모든 것을 버리고 자신의 주변을 위해 희생할수 있는 그런 존재로 거듭난 것이다.

# 세븐킴덤 기사

나이트 킹과 화이트워커들과의 일전을 앞둔 윈터펠로 모인 세븐킴덤의 기사들은 몸을 녹이기 위해 모닥불 앞에서 담소를 나눈다. 티리온, 제이미, 브리엔, 다보스, 토르만, 포트릭 이들은 스타크가와 관련이 전혀 없는 사람들인데, 한번이상은 스타크가와 싸워본 사람들이다. 근데 지금은 스타크가를 위해 싸울 준비를 하고 있다.

이 와중에 2화의 하이라이트가 나온다. 브리엔은 이제까지 수많은 전쟁을 치뤘지만 여자라는 이유러 기사가 될 수 없었다. 이에 제이미는 왕이 아니라도 기사로 임명할 수 있다며, 자신이 브리엔을 기사로 임명해준다. 그리고 그녀는 세븐킴덤의 기사들 앞에서 정식으로 기사가 된다.

# 존 스노우, 대너리스에게 자신의 과거를 밝히다.

샘은 나이트워치에 있을 때 조라의 부친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그의 아들인 조라에게 그의 가보인 발라리안 강철검을 준다. 3화에서 뭔가 조라가 큰일을 할 것 같다는 복선을 준 느낌이다.

한편, 존은 대너리스에게 자신의 과거를 말한다. 자신의 어머니인 리안나 스타크는 로버트 바라테온의 약혼녀였지만, 라예가르의 아기를 가지고 있었다. 바로 그 가이가 존 스노우, 아니 아에곤 타르가르엔인 것이다. 즉, 존 스노우는 대너리스의 조카였고, 왕의 적통은 존 스노우 였던 것이다. 과연 이제 철왕좌에 앉게 되는 것은 누가 될것인지 더 미궁에 빠지는 것 같다.

# 죽기 전 고백타임을 갖는 폭풍 전야의 시간

왕좌의게임 시즌8 2화는 나이트킹과의 대전을 치루기 전에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고 있다. 특히 많은 인물들이 화롯불에 앉아 그간 있었던 일들을 농담을 섞어가며 대화하는 장면이 인상깊다. 또한, 충격적인 부분이 어린 줄로만 알았던 아리아가 성인이 되어 겐드리와 잠자리를 갖는다. 이 장면이 꼭 필요한 장면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떤 부분과 이어질지 매우 궁금하다.

그리고 존이 대너리스에게 자신의 과거를 밝힘으로써 나이트킹과의 전투 이후 어떤 일이 벌어질지 마지막 시즌에서 먼가 내용이 산으로 가는 이 느낌은 뭘까?

3화는 러닝타임이 1시간 20분 정도로 거의 영화 1편을 보는 수준이다. 아마도 나이트킹과의 전쟁을 다룰 것으로 보이는데, 과연 이 전쟁에서 어떻게 살아남을지 그리고 어떻게 죽을지 빨리 3화가 기다려진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