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을 다녀온 사람이라면 모를수가 없는 콘파이가 드디어 한국에!

콘파이라고 들어봤는가? 콘파이는 한국에서도 먹고 싶은 해외 맥도날드 메뉴 중 하나로 늘 꼽혀 왔던 음식이다. 바삭바삭 씹히면서 그 안에 옥수수의 고소함이 한번에 느껴지는 콘파이의 그 맛은 한번 먹어본 사람은 계속 찾게 될 것이다.  

나 역시 작년 태국 여행당시 꼭 콘파이를 먹어보라는 지인들의 권유에 1일 3콘파이를 했을 정도의 맛!! 드디어 그런 콘파이가 한국 맥도날드에 상륙했다니! 어제 그 소식을 접한후 콘파이를 먹기 위해 오늘을 기다렸다.

한국에서도 저렴한 콘파이! 그 맛은...

퇴근길에 드라이빙 스루로 바로 콘파이 2개를 주문했다. 가격도 단돈 천원 밖에 안해서 깜짝 놀랐다. 태국 맥도날드에는 콘파이, 까르보나라 파이, 시금치 파이 등 파이 종류가  여럿 있어서 방콕 여행당시 신기해서 종류별로 파이를 다 먹어본 나였지만 그중에서도 콘파이가 가장 맛있었다. 바삭바삭하면서도 안에서 나오는 옥수수의 고소함.. 잊을수 없는 맛! 그런데 내가 너무 기대를 했던 걸까…

막상 한국의 콘파이를 먹어보니 태국에서 먹었던 그 맛을 찾아볼 수는 없었다. 바삭바삭한 맛은 있었는데 먼가 내용물이 다른 이 느낌은 뭐지??

가격이 1천원이라서 싸고 좋다고 생각은 했지만 태국에서 맛있게 먹었던 사람들은 아마 많이 아쉬워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어찌되었든! 한국에서도 드디어 콘파이를 즐길수 있게 됬으니 그것 만으로도 좋다고 생각한다.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 먹어야겠다 ㅎㅎ)

우리나라에 아직 없는 해외 맥도날드 메뉴들는 뭐가 있을까?

콘파이를 먹으며 문득 드는 생각! 그럼 우리나라에 안파는 맥도날드 메뉴는 뭐가 있을까? 검색 결과 해외 맥도날드에는 있고 우리나라에 없는 메뉴들이 많이 있었다. 그 중 3가지만 소개해보려고 한다. 

#자파타난 #인도

인도 맥도날드에서 판매하는 난을 빵 대신 사용하고 패티는 감자 또는 닭고기 이용한다고 한다. 난 속에 패티와 채 썬 양파, 톡 쏘는 인도 특유의 향신료 소스만 들어간 메뉴로 인도에 방문하게 된다면 한번 먹어보고 싶은 메뉴이다.

#시나몬 멜츠브레드 #미국, 일본

미국과 일본 등 해외 몇 나라에서만 판매하는 달달한 메뉴로 언뜻 보기에도 따뜻하고 부드러운 빵인데 입안에 넣는 순간 솜사탕처럼 사르륵 녹는 식감이 일품이라고 한다.

#뉘른 버거 #독일

햄버거 사이에 패티 대신 구운 소세지가 들어간 버거!! 햄버거의 고장 독일에서만 먹을수 있는 버거라고 하니 꼭 먹어보고 싶다.

카테고리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