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 방치형 2D MMO RPG 돌키우기 온라인

# 전설의 돌을 찾아 떠나는 2D MMO RPG 게임 돌 키우기 온라인

오늘은 직장생활하면서 쉬는시간에 즐길만한 게임 ‘방치형 2D MMORPG 돌키우기 온라인’ 을 소개합니다.  게임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중독성이 강한 노가다 게임입니다. 게임 방법은 간단합니다. 광산에서 돌을 캐고 합성해서 강한 돌을 만듭니다. 그리고 몬스터를 죽이죠.  광산에서 돌을 캐면 처음엔 돌멩이가 나오고 이것을 합성하면 표창, 네잎크로버, 화염구, 드래곤볼, 드래곤, 피닉스 이렇게 강화가 되는데요 강화된 돌을 가지고 더욱 쎈 몬스터를 잡거나, 도전의 탑을 도전하거나, 레이드를 뛰는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물론 파티플레이도 가능하구요.  (저는 현재 드래곤볼 까지 만든 상태입니다 ㅎㅎ)

돌키우기의 게임 컨텐츠 또한 무시할 수 없는데요. 던전마다 달라지는 무시무시한 온라인 광산보스던전, 최고의 높이를 도전하는 도전의 탑, 플레이어간 신컨 대결인 PVP, 클랜간 공선전, 상대팀 깃발을 쟁탈하기 위한 명예의 전장, 누구도 겪어보지 못한 던전 헬 모드 등등 컨텐츠가 정말 다양합니다.  방치형 게임이다 보니 잠잘때 켜두면 저절로 성장하니 정말 편합니다. 

게임의 단점이라고 할수 있는 부분은 아무래도 2D이다 보니 3D에 익숙한 사람들은 싫어 할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또 아기자기한 게임이다 보니 펑펑 터지는 액션신이 없죠. 대신 돌을 던지며 몬스터를 피하는 약간의 스릴은 즐기실 수 있습니다. 노가다 게임이다 보니 인내심이 부족하신 분들도 싫어하실수도 있겠네요. 

# 추천게임 돌키우기 온라인 시작하기

돌키우기는 딱 6천원만 과금을 하면 플레이하기가 쉬워집니다. 6천원 과금을 통해 광고를 제거하시면 매시간 마다 루비를 공짜로 얻을 수 있습니다. 루비의 용도는 다양한데요. 스토어 샵에서 아이템을 사거나 캐릭터와 광산 스킬을 올리는데 사용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루비쿠폰을 써서 초반에 돌 합성 속도 등을 최대한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습니다. 일종의 치트키죠!

 – 20루비 : Stone, hiro, miho, kunoichi, ninja

 – 30루비 : kernys

 – 100루비 : supercat

위의 쿠폰은 계정당 1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루비를 얻으셨다면, 우선 광산에서 돌을 최대한 합성을 합니다.(강한 돌로 합성을 해야 사냥할 맛이 납니다.) 어느정도 합성이 되면 광산던전보스를 잡아서 광산에서 나오는 기본돌을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도탑을 돌면서 돌의징표를 몹고 아이템을 만드시면됩니다.

참고로 돌키우기는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게임입니다. 보통 돌의징표로 아이템 거래를 합니다. 

또한, 비가 올때 급속성장확률이 증가되기 때문에 비가 올때는 광산에 들어가서 돌 캐는 것을 추천합니다. 

돌키우기는 게임 출시한지 2년이 훨씬 넘었음에도 플레이스토어 평점 4.7인 인기 게임입니다. 특히 바람의나라 같은 옛날 게임 그래픽이 그리운 분들에게 더더욱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그런 게임이 아닌가 싶은데요. 무료게임이니 직장이나 학교에서 쉴때 잠깐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