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실시간 상황 확인 사이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가 전세계에서 무섭게 퍼지고 있다. 6일 기준 현재, 전세계 감염자 수는 28,355명으로 지난날보다 3,721명 증가했으며 사망자도 71명이 증가해 총 565명이 사망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2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고 전국 곳곳에서 마스크와 손세정제 대란이 일어나고 있다. (마스크 구매와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오늘은 이처럼 무섭게 퍼지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전세계 실시간 현황을 알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판

바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판’ 사이트가 그것인데, 여행을 준비하거나 실시간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현황이 궁금한 사람들은 이 사이트를 통해서 각국의 감염자, 사망자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질병관리본부에서 실시간으로 공지사항을 올리고 있어서 감염 예방이나 현재 국내에서 어떤 상황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게 해준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현황은?

2월 6일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감염자는 28,355명이며 사망자는 565명이다. 총 28개국에서 감염자가 발생되고 있으며, 중국에서 28,085명이고 일본(45), 싱가폴(28명), 태국(25명), 홍콩(24명) 순으로 올라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우리나라는 6번째로 확진자가 많은 것으로 나와 있는데 다들 감염에 조심해야 할 것같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행동 수칙

우한에서 발생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호흡기 질환으로 발열, 폐렴, 호흡기증상자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을 하도록 하자. 또한, 중국을 방문하였는데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였다면, 반드시 관할보건소 또는 1339로 연락을 하도록 하자.

정부에서도 이번 전염병과 관련된 여러 가지 대책을 내세우고 있지만, 아무래도 자신의 건강은 자기가 챙기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위생 관리에 철저할 뿐만 아니라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식습관으로 바이러스가 내 몸에 들어와도 견뎌낼 수 있는 면역력을 기르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