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저스4 엔드게임 후기 #쿠키영상x #스포주의

마블 개봉날 어벤저스4 엔드게임을 보고왔는데요. 아이언맨부터 쭉 이어져온 큰 그림의 끝을 드디어 보고 말았네요. 사실 과연 어떤식으로 인피니티워에서 사라진 동료들을 구하고 타노스와 싸울까 정말 궁금했었습니다. 그 외에도 이전 영화에서 나온 떡밥들이 많았는데요. 전부는 아니지만 많은 것들을 해결해주는 영화가 아니었나 싶어요!

# 누구도 상상못한 스토리를 가져온 엔드게임

어벤저스4 엔드게임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10년의 막을 내리는 작품인데요. 지난 4월 24일 드디어 개봉을 한 것입니다. 개봉 3일만에 이미 300만을 돌파했는데요. 저녀 심야영화를 봤는데 빈 좌석을 찾아볼수가 없었습니다.

사람들마다 영화를 보는 타입이 다른데요. 저는 이렇게 유명한 영화들은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서 1년동안 스토리 예측글이나 영상들을 보면서 기다렸습니다. 그런 글들을 보면서 ‘오~ 그럴싸다하.’, ‘저거다! 저렇게된다!’ 이런 생각을 많이 했는데요.

모든 마블 영화가 그랬지만, 정말 제가 봤든 추측글이 다 빗나갔습니다. 그만큼 마블에서 스토리 유출에 민감하고 보안이 철저하다는 뜻이겠죠?

# 모든 떡밥이 풀리는 영화

사실 저는 엔드게임이 어떤 내용일까 이부분도 궁금했지만, 엔드게임 이후에 ‘스파이더맨’, ‘닥터스트레인지’, ‘가디언즈오브갤럭시’ 가 어떻게 내용이 이어가는 건지 정말 궁금했거든요. 물론 ‘가디언즈오브갤럭시’는 제작 중단 상태라고 듣긴했지만… 그래도 어떻게 이어질지 궁금했습니다.

알다시피 위에 세 영화에서 나오는 메인 캐릭터들이 인피니티워에서 타노스에 의해 모두 사라지고 말았죠. 때문에 어떤식으로 부활이 되는건지 궁금했거든요. 또 일부 추측글에서는 가디언즈오브갤럭시는 과거를 바꾸면서 해체된다는 추측도 있기도 했구요.

영화를 보면서 이런 궁금증이 다 해소되서 정말 너무 기뻤어요. 다만 제가 제일 좋아하는 영화과 ‘가디언즈오브갤러시’인데 3편이 제작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엔드게임 스포주의

영화를 보고온 사람이다 보니 약간의 스포일러를 말씀드릴께요. 보기 싫으신 분은 그냥 아래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영화의 시작은 지구에 있지만 언급이 되지 않았던 인물 ‘호크아이’에서부터 시작하는데요. 그가 왜 ‘로닌’이 되어 야쿠자를 죽이는 활동을 하게 되는지를 설명해줍니다. 이후에 우리가 예고편을 통해 봐왔던 장면인데요. 우주 미아가되어 수척해진 토니 스타크와 네뷸라가 누군가에게 구해져 지구로 오게 됩니다. 인피니티워가 일어나고 5년이 지난 어느날 우연히 엔트맨이 원자영역에서 돌아오면서 어벤저스들은 과거로 돌아가 인피니티스톤을 모으면 사라진 사람들을 다시 되돌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인피니티스톤을 찾기위한 시간여해을 하게됩니다.

이 후에 인피니티스톤을 다 모아 사라진 사람들을 다시 되돌리는데 성공한 어벤저스는 다시한번 타노스와 일전을 치르게 되는데요. 이 전투가 정말 역대급이 아닌가 싶습니다.

**Avengers! Assemble.**

타노스와의 최종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다시 한번 모인 어벤저스 들에게 캡틴아메리카는

‘어벤저스!, 어셈블(Assemble)’ 이라고 외치는데요. 이 장면에서 정말 전율을 느꼈습니다. 이후에 타노스와 이제 까지 마블영화에서 나왔던 모든 히어로들과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그 결과는 영화로 확인해보시기 바래요.

사실 해리포터, 스타워즈, 반지의제왕 등 시리즈 영화가 많은데요. 이제까지 제가 이런 영화를 보면서 마지막을 극찬한 영화는 없었던거 같습니다. 마블은 MCU 세계관을 그린 영화가 엔드게임까지 총 21편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이 모든 것이 엔드게임을 위한 과정이었고, 그 끝 피날레 역시 완벽했다는 말을 하고 싶네요.

어벤저스4 엔드게임 후기 #쿠키영상x #스포주의” 에 대한 1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