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 추가하락 가능성 제기와 전망

이더리움은 11일 기준 207만원으로 추락하며 올해 최고치였던 207만원(1월)과 비교해 90%가까이 떨어졌다. 이러한 추락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암호화폐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에 대한 추가 하락 가능성이 예측되고 있는 가운데 가격이 떨어지는 이유를 전문가들은 크게 두 가지로 말하고 있다. 

#1 숏 셀러들이 증가로 약세 베팅이 사상 최고 수준

숏셀러는 가격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미리 브로커로부터 주식을 끌어다가 비싼 값에 판 뒤 주가가 내리면 주식을 갚는 단기공매전문가를 말한다. 이런 숏셀러들이 늘면서 약세 베팅이 사상 최고 수준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2 이더리움 기술력 시대에 뒤쳐져

암호화폐 투자펀드 LDJ 캐피털의 데이비드 드레이크 회장은 11일 마켓워치를 통해 이더리움의 기술은 중세기 기술에 불과하다며 이더리움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기술이 많다고 언급하였다. 또한, 이더리움이 이를 해결할 만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지 못하면 앞으로도 어려움은 계속될 수밖에 없다고 지적하였다.

암호화폐 하락장이나 긍정적 전망도...

이더리움 뿐만 아니라 다른 암호화폐 시장 역시 전반적으로 하락장을 보이고 있지만,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추가 투자를 계획하고 있고 블록체인 기술 관련 관심도도 증가하고 있는 등 긍정적 신호가 보이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는 2018년 암호화폐 총액이 60% 가까이 하락 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