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택일, 나에게 맞는 이사날 찾는 방법

요즘 사람들 중 택일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이사, 결혼, 개업 등 큰 일을 치를때 택일 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택일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 '손없는날' 확인하고 이사 택일하자

보통 이사, 결혼, 개업을 하는 경우에 유명한 철학관에 가서 날짜를 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많게는 몇십만원의 돈이 들어갈 텐데요.

아무래도 중요한 행사를 치르기 위해서는 이처럼 날을 고민하고 신중을 기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돈을 들이기는 싫고 중요한 날이니 만큼 좋은 날을 택일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손 없는 날’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손 없는 날’ 이란 어떤 일을 치를때 좋은 날을 고르는 기준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손(損)은 날수에 따라 동서남북 4방위로 다니면서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을 뜻합니다. 

즉 ‘손 없는 날’이란 이런 악귀가 없는 날이란 뜻으로 이 날은 악귀나 귀신이 돌아다니지 않아 

인간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길한 날을 의미하게 되는 것이지요. 

때문에 ‘손 없는 날 ‘이 결혼, 이사, 개업 등 중요한 행사를 정하는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이번 2월에 이사를 가게 되는 관계로 ‘손 없는 날’을 알아보고 이 날 이사를 정하게 되었죠.

# '손없는날' 알아보는 2가지 간단한 방법

이사 택일을 위해 ‘손 없는 날’을 알아보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1. 네이버로 ‘손 없는 날’ 찾기

우선, 첫 번째 방법으로는 네이버에 달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손 없는 날’이라고 치면 아래 그림과 같은 달력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손 없는 날’이 표시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월에는 3, 4, 13, 14, 23, 24일로 총 6일이 손없는날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음력 달력을 확인하여 ‘손없는날’ 확인 하기

손없는날음력달력을 통해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악귀가 동서남북 4방위로 다니면서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는데요. 

음력 1, 2일은 동쪽, 3,4일은 남쪽, 5,6일은 서쪽, 7,8일은 북쪽에서 악귀가 활동하는 날이라고 합니다. 

즉, 음력으로 끝수가 9, 0일인 날이 악귀가 없는 날, ‘손 없는 날이 되는 것이지요.

음력으로 몇월 9일, 10일, 19일, 20일, 29일, 30일 이렇게 6일이 ‘손 없는 날’이 됩니다.

# 나만의 이사 택일 고르는 방법  

저도 이번에 집을 새로 구해서 이사택일을 하려고 하고 있었는데요. ‘손없는 날’을 확인 해보니 2월 14일이 적당한거 같더라고요. 아마 이 날 저는 입주를 할 것 같습니다.

이사 택일, 나에게 맞는 이사날 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손없는날’을 통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이사택일을 하는 분 또는 중요한 행사 일정을 잡는 분들에게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