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뺀후 세수 어떻게 하나?

요즘 미용이나 패션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특히, 결혼이나, 취업 면접 등을 위해서 이미지 관리를 하려면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로 만들기 위해서 피부과에 진료를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티없이 깨끗하고 맑은 피부로 관리하기 위해서 피부과에서 레이저를 통해 점을 빼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이처럼 점을 뺀 후에 관리를 잘 해야 나중에 다시 점이 난다던가 흉터가 남는 그런 불상사를 줄일 수 있을 거에요. 그렇다면 점을 뺀 후 세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많읕 텐데요. 오늘은 한번 점 뺀후 세수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실제 점을 빼게 될 경우 상처가 남아있기 때문에 새살이 돋을 때까지는 건들이지 않는게 중요한데 점 뺀후 세수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 드릴께요. 

사실 점을 뺀 뒤에는 이틀 정도 얼굴에 물이 안 묻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얼굴이 기름지고 찝찝해서 꼭 세수를 하고 싶은 상태라면 점을 뺀 부분에 재생테이프를 붙인 뒤에 최소한의 부분만 세수하는게 좋아요.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전 뺀후 세수를 할때 클렌징폼이나 비누를 사용하게 되면 재생테이프가 떨어질 우려가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점 뺀후 세수를 조심하는 것 외에 또 어떤 부분을 주의해야 할까요?

주의해야 할 것이 점을 뺀 자리에 딱지가 생기는데 세수를 하면서 딱지까 떨어지지 않게 조심해야 해요. 

그리고, 보통 점을 뺀후에 재생테이프를 붙인 후 시간이 경과하면 테이프에 하얗게 진물이 차는데요. 이 때는 재생테이프를 교체하여 주고 이 과정을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2~3회 정도 진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주일 이후에는 피부 회복을 돕도록 재생크림을 하루 3회정도 꾸준히 발라주시는 것이 점을 뺀후에 색소침착이나 흉터를 예방할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오늘은 점 뺀후 세수를 어떻게 해야하는지와 점 뺀후 주의사항을 한번 알아봤는데요. 이 내용들을 잘 읽어 보시고 점 뺄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피부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