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외 직항 노선 알아보기 #여름휴가 #제주직항 #해외여행

제주도는 해외 직항노선이 많지 않아 보통 인천이나 부산을 통해 해외여행을 한다. 하지만 최근 LCC 항공사를 중심으로 해외 직항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올 여름 제주도에서 직항으로 갈수 있는 여행지를 알아보자. 

# 여름휴가 제주-해외 직항 노석 알아보기

직항 노선을 찾는 방법은 직접 항공사를 이용하는 방법 부터 여행관련 어플로 확인하는 방법까지 다양하다. 내가 이번에 소개하려는 방법은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제주-해외 직항 노선을 확인하는 법이다. 내가 검색한 것은 7-8월 사이 제주-해외 직항 노선들이다. 

1.갈 수 있는 곳이 많은 제주-중국 경로

제주도에서 중국은 상당히 다양한 도시로 갈수 있다. 7월부터 8월 사이에는 상하이, 쿤밍, 칭다오, 대련, 심양, 난징, 시안, 양저우, 장사, 장춘, 텐진, 푸저우, 하얼빈, 항주를 갈수 있다. 아무래도 중국에서 제주도로는 비자없이 올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경로에서 제주와 연결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한국인은 중국에 가려면 비자가 있어야 한다)

2.까깝고도 먼 나라 일본

제주에서 일본은 상당히 싼 가격으로 갈 수 있다. 성수기인 7,8월에도 20만원 수준이면 왕복 비행기를 구매할 수 있다. 제주도에서 갈 수 있는 일본 도시는 오사카, 도쿄, 나고야이며 최근 제주항공에서 후쿠오가를 신규 취항하여 갈 수 있게 되었다. 

3.진짜 휴양을 원한다면 말레이시아로

아시아의 대표적인 LCC항공사인 에어아시아를 통해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프로 갈 수 있다. 아직 나도 가본적이 없는 동네이지만 물가가 상당히 저렴해서 휴양을 즐기기엔 정말 좋은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한다. 특히, 싱가폴과도 붙어 있어서, 4박 이상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말레이시아-싱가폴 여행도 생각해볼만 하다. 

4. 맛집과 볼거리가 많은 홍콩과 대만 여행

제주도에서 홍콩과 대만도 갈수있다. 특히, 최근에 대만행 비행기를 증편하였다고 하니 여름 대만여행을 준비하는 제주도민에게 희소식이다. 대만이나 홍콩은 숙박비용이 생각보다 비싸니 에어비앤비를 활용하면 좋다. 또한 홍콩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마카오 여행도 함께 가는 것을 추천드린다. 

# 매달 노선 체크는 필수

제주에서 해외직항 노선은 비정규 노선이 많은 편이다. 또한 성수기라서 비행기를 증편하는 경우가 많으니, 수시로 항공사나 스카이스캐너 같은 어플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최근 확인해본 결과 여름은 아니지만 이스타에서는 제주-방콕 직항을 운영하고 있고 베트남 다낭도 있다고 하니, 여름이 아닌 다른 시즌에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은 지속적으로 체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