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교에서 카페로 변신에 성공한 명월국민학교

“명월초등국민학교”라고 들어보셨나요? 제주도 한림에 위치한 “명월국민학교”는 1955년 개교를 했는데 학생수가 줄면서 1993년 폐교했다고 합니다. 그 이후 25년간 방치하다 최근 카페로 개조를 해서 최근 핫 플레이스가 된 곳이에요.

우선 학교 전경 사진을 봐볼까요? 국민학교를 다녀본 세대라면 옛 추억에 흠뻑 젖을 수 있는데요. 저도 “명월국민학교”를 들어서면서 깜짝 놀랐습니다. 처음 여자친구가 “명월국민학교” 가보자고 했을때는 그냥 사진찍는 폐교나 분교구나 했거든요. 근데 알고보니 카페더라구요. 그것도 엄청큰 운동장까지 그대로인 학교 건물을 개조한 멋드러진 카페!!

# 추억이 과자와 함께 럭셔리한 커피를 “명월국민학교”

“명월국민학교”는 아무래도 추억을 되살리는 갬성 카페라서 그런지 건물 내부 모습도 어느정도 보존해 있더군요. 입구를 지나면 복도가 나오고 복도에서 쭉 들어가면 소품반, 갤러리반이 나오더라구요. 소품반에서는 “명월국민학교”에서 브랜딩한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여자친구가 새집에 꾸밀 소품좀 사가자고 엄청 조르더라구요.

거기다가, 카페안에는 럭셔리한 “명월커피”와 함께 추억의 과자를 팔고 있더군요. 저는 보자마자 ‘아폴로’를 찾았지만 이건 없더라구요. ‘꾀돌이’, ‘브이콘’, ‘피자타임’ 등 등 ~ 와우.. 진짜 20년만에 이런 군것질 거리들을 먹게되네요. 어릴적 학교 옆 문방구에서 많이 먹었었죠.

# “명월국민학교” 사진은 ‘갤러리반’에서 찍자

카페와 소품반을 봤으니 이번엔 ‘갤러리반’ 구경을 해볼까요? “명월국민학교”의 갤러리반은 교실 내에 제주도에서 찍은 아주 이쁜 사진들이 갤러리로 걸려 있는데요. 사진을 보고 어디서 찍은건지 정말 궁금해지더군요. 한번 저곳에 가서 찍사 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셈솟았습니다.  그리고 복도 중간에 딱, 책상과 의자, 그리고 그 뒤에 “명월초등학교” 그림이 있습니다. 딱 봐도 여기가 포토존인거 아시겠죠?

# 폐교에서 명품 카페로 “명월국민학교” 가볼만하다

저는 해가 질 무렵에 카페를 찾아가서 이런 전경을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커피한잔 하고 밖에서 사진도 찍고 산책도 하고.. 이러고 싶었지믄 너무 추워서 차로 도망치듯이 뛰어가 버렸네요. 따뜻한 봄이 오면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카페입니다.

“명월국민학교”는 한림에 위치해 있어서 협재해수욕장이나, 한림공원 등 유명 관광지에 갈 때 지나치면서 들러도 좋은 카페인데요. 아래 간단한 카페 정보를 담아뒀으니 확인하시고 오늘은 “명월국민학교”에서 멋진 추억을 만드시길 바랄께요!

“운영시간

오전 11시 ~ 저녁 7시

휴무는 인스타로 별도 공지

문의 : 070-8803-1955″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