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면세범위 한도 알아보기 #여행정보 #면세한도

면세한도

해외로 여행이나 출장을 다녀온 사람이라면 면세점을 한 번씩은 이용해봤을 것이다. 면세점에서 취급하는 물건은 일반 쇼핑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적게는 20%, 많게는 5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 면세물품 범위 알아보기

현재 면세한도는 600달러(약 65만원)으로 술 1명, 1L 400달러, 담배 1보루, 향수 60ml를 넘는 것은 별도면세로 기본면세에 포함되지 않음을 참고하자. 최근에 인터넷 면세점이 발전하고 면세한도 600달러를 넘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에 면세한도 상향 조정하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구매한도 알아보기

한국국적을 가진 사람이 면세점 및 해외에서 살 수 있는 총 구매한도는 US$3,000 까지이다. 예를 들어 구매한도 3,000달러를 꽉 채워 샀을 때, 600달러만 면세를 받고 나머지 2,400달러는 과세가 되는 것이다. 이때, 국내면세점 및 해외에서 구매한 금액 모두를 합한 금액으로 적용이 된다.

면세한도를 초과할 경우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입국시 면세범위가 초과된 물품이 있는 경우 세관신고서에 성실하게 기재하여 신고하는 경우 관세의 30%를 감면(15만원한도)해주기 때문에 참고하기 바란다.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면세범위를 신경안쓰고 물건을 사다가 세관에 걸리는 경우가 아직도 많다. 해외 또는 국내 면세점 이용시 면세한도와 구매한도를 잘 확인하여 세금부과를 받지 않도록 주의하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