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1박 3일 여행 #1. 홍콩공항에서 마카오 페리타기!

홍콩 여행자 중 열에 아홉은 페리를 타고 다녀올 수 있는 마카오를 일정으로 잡는다. 홍콩행 티켓을 끈었지만 마카오를 첫일정으로 잡으려고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알려주려고 한다.

아마, “홍콩행 티켓을 끈었으면 홍콩부터 구경하면 되지 왠 마카오?”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마카오는 가고 싶지만 일정상 첫날 다녀와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내가 그렇다…)  

지난 7월에 여행병이 도져 짧게라도 어디든 다녀와야 겠다는 생각에 스카이스캐너를 뒤적거렸다. 사는 곳이 제주라 2박3일로 갈수 있는 곳은 많지 않았고 그나마 인천행 새벽비행기를 타고 홍콩으로 가는 저렴한 티켓이 있어서 바로 구매를 하여 나의 1박3일 홍콩여행이 시작되었다. 

1박 3일... 마카오 1박을 위해 첫 일정은 마카오로 결정!

사실 홍콩은 여러번 다녀온 경험이 있어서 그렇게 가고싶었던 곳은 아니었고 내 관심사는 마카오 1박이었다. 그래서 1박3일 일정에서 첫날을 마카오 가는 것으로 정하고 일정을 짜게되었다.

# 홍콩공항에서 마카오행 페리 타기!!

홍콩 여행에서 마카오는 필수 코스였지만 마카오를 먼저 가는 것은 처음이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네이버에 “홍콩 공항 마카오 페리”라고 검색하니 역시나 있었다! 홍콩공항에서 마카오로 가는 페리가 있었다!

검색을 하지 않고 갔으면 분명 나는 침사추이까지 이동후에 페리를 타고 마카오를 갔을 것이다. 무려 5시간을 절약한 셈이다. 덕분에 오전에 홍콩에 도착해서 페리에서 푹 쉬며 마카오까지 도착할수 있었다.

 홍콩공항에서 마카오 페리를 타려면 입국수속을 밟으면 안되고 입국수속 밟는 곳으로 가다 보면 마카오 페리 환승 안내표지가 나온다. 그 쪽으로 이동해서 마카오행 티켓을 구매하고 페리 피어로 이동하면된다.(이동은 공항-페리 피어간 열차로 이동한다.)

페리는 침사추이나 다른 페리 스테이션과 똑같이 코타이젯과 터보젯이 있으며 가격은 조금더 비쌌으며 페리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운항하며 출발시간 2~5시간 간격으로 있었다. 

사실 홍콩에서 낮에 그렇게 할께 없기 때문에 나는 2박3일 일정에서 마카오를 첫 일정으로 잡은 부분이 있다. 만약 나와 같은 생각을 갖고 일정을 짜는 분들이라면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로 바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