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K아레나 레벨 구간별 Top 10 알아보기

오늘은 최근 업데이트한 AFK아레나 1.36 버전의 최신 등급표를 중심으로 레벨구간별 Top 10을 소개하고자 한다. 여기소 소개하지 않은 영웅이라도 좋은 영웅들이 충분히 많으니 너무 실망하지 말고 그냥 재미로 봐줬으면 한다. 

#241+ 구간 1위는 반신족 탱커 탈렌

241 이상 레벨 구간에서 탑은 탈렌으로 나왔다. 탈렌, 로완, 아탈리아, 메히라, 엘리자&라일라, 루시우스, 타시, 에이론, 페라엘, 로젤린 순이다. 얻기 힘든 반신 영웅들을 제외하면 레오프론의 영웅들이 상위에 랭크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161 ~ 240 구간 탑은 반신족 딜러 아탈리아

160 ~ 240 구간 탑은 반신족 딜러인 아탈리아이다. 다음으로 세미라, 탈렌, 엘리자&라일라, 루시우스, 브루투스, 타시, 네모라, 로완, 메히라 순이다. 241+ 구간에서 보이지 않았던 세미라가 2위에 랭크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도 현재 181 세미라(신화)를 키우고 있는데, 이 구간에서의 세미라는 탱과 딜을 같이 할 수 있는 강력한 영웅이다. 이보다 위에 랭크한 아탈리아가 얼마나 쎌지… 궁금하다.

# 61 ~ 160구간 트라이브족 딜러 세이버스

61 ~ 160구간은 단일딜 원탑인 세이버스가 1위를 차지했다. 세이버스는 일반등급의 영웅이기 때문에 최고랩이 160이어서 그 이상 구간에서는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영웅이다. 하지만 160 미만 구간에서는 원탑인 영웅임을 해본 사람은 안다. 다음으로 타시, 브루투스, 루시우스, 탈렌, 엘리자&라일라, 로젤린, 세미라, 네모라, 아탈리아 순이다. 이 구간에서 로젤린이 나오는데, 로젤린의 궁이 아군 덱 중 가장 강한 영웅에 달라붙어 에너지를 채워주는 것인데, 강력한 범위 궁을 가지고 있는 영웅에게 붙여주면 궁을 연속으로 2번 시전하게 되어서 적진을 순식간에 녹여버릴 수 있다.

# 1 ~ 60구간 역시 세이버스가 원탑

게임 초반 구간인 1 ~ 60구간 역시 트라이브 족의 단일일 원탑인 세이버스가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네모라, 루시우스, 타시, 엘리자&라일라, 탈렌, 메히라, 로젤린, 에이론, 로완, 순이다.

재밌는 부분은 한국에 출시한 이후에 등장한 영웅 중 메조스 외에, 우쿄, 오스카, 오든이 생각보다 좋은 평알 받지 못하는 것같다는 것이다. 여기서 소개하지는 않았지만, 메조스는 S등급으로 평가를 받고 있지만, 나머지 신규영웅들은 A 또는 B로 평가를 받고 있다.

AFK아레나가 재미있는 이유는 순위를 보면 알겠지만, 레벨 구간별로 어떤 비약적으로 강해지거나 약해지는 영웅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다양한 덱조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다양한 영웅들을 키워보면서 덱조합을 통해서 AFK아레나를 충분히 즐겼으면 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