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넷플릭스 데어데블 시즌3 방영!

2018년 상반기에 제시카 존스 시즌2, 루크 케이지 시즌2, 그리고 얼마전에 아이언피스트 시즌2가 나와서 당연히 데어데블 시즌3는 내년에 나올거라 예상했는데 넷플릭스에서 2018년 공개 결정을 하고 10월 19일 전편 통째로 공개를 했네요. 

데어데블은 어릴적 불의의 사고로 인해 장님이 된 맷 머독이 시력은 잃었지만 뛰어난 청각(?)을 이용해 자신이 살고 있는 뉴욕 헬스키친에서 악당들을 물리치는 넷플릭스에서 제작하는 마블 미드입니다. 시즌1에서는 데어데블의 탄생을 그렸고 시즌2에서 맷 머독의 연인인 일렉트라와 핸즈라는 단체의 존재를 그렸고 디펜더스를 지나 올해 10월 데어데블 시즌3이 공개되었습니다. 

저는 넷플릭스에서 방영하는 마블 미드는 데어데블과 퍼니셔 그리고 디펜더스 외에는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해서 나머지 미드의 시즌2들은 아직도 안봤네요…)

스포주의! 데어데블 시즌3 1화 시청 후기

디펜더스 시즌1 마지막에 맷 머독은 일렉트라와 함께 붕괴되는 건물안에서 함께 죽으면서 끝이나는 듯했습니다…만, 마지막에 맷머독이 성당에서 깨어나는 장면과 함께 디펜더스 시즌1이 끝이 났죠. 데어데블 시즌3 1화는 어떻게 맷 머독이 그 건물을 탈출하고 교회에 갈수 있었는지를 오프닝을 통해 보여줍니다.

맷 머독은 하수구를 통해 해안가로 빠져나와 살아남고 쓰러져있는 반 시체 상태인 맷머독을 본 행인이 그를 어린시절 키워주었던 성당으로 데려다줍니다. 하지만 이미 지난 전투로 인해 맷 머독의 몸상태는 말이 아닌데요 오른쪽 귀가 안들리고 정신적인 문제까지 보여줍니다. 

신부님과의 고해성사를 거부하고 어린시절 자신을 돌봐준 수녀님께 대드는등 맷 머독의 신앙심에 문제가 생겼음을 보여줍니다. 시즌 1과 시즌 2에서와는 먼가 많이 다른 모습을 보여주네요. 

 

그리고 시즌1의 메인 빌런인 ‘킹핀’ 피스크가 등장합니다. 로맨티스트 피스크는 자신의 연인인 바네사를 미국으로 데려오려 하지만 미국 정부는 시즌 1의 사태를 바네사 역시 공범이라 간주하겠다고 태세를 변경해버려 쉽지 않게 되었습니다. 

맷 머독은 수녀님께 한소리 들은 후에 심경의 변화가 생겼는지, 우선 자신의 코 안에 남아있는 핏기를 빼냅니다. 엄청난 양의 피가 나오면서 자신의 청력이 어느정도 회복됬다는 것을 느낀 맷 머독은 자신의 상태를 시험해보고자 신부님께 부탁해서 권투선수와 스파링을 합니다. 상대의 레프트 훅에 귀를 맞은 맷 머독은 정신을 못차리고 결국 패배하고 맙니다. 

패배의 쓴맛을 뒤로하고 맷 머독은 두건을 거치고 악당들에게 당하고 있는 시민을 구해주는데요. 강도 2명을 상대하지 못하는 자신이 한심스러웠는지 악당들에게 자기를 죽여달라고 합니다. 다행이 경찰들이 와서 강도들은 도망가고 맷 머독은 살아남죠.  

 

한편, 자신의 연인 바네사를 미국으로 데려오지 못한다는 것에 절망하고 있던 ‘킹핀’ 피스크는 자신의 가정을 위해 큰 돈이 필요하고 빚이 너무 많아 진급을 못하는 FBI요원을 만나 로맨티스트 답게 바네사를 위한 거래를 하자고 하며 1화는 마무리가 됩니다. 

넷플릭스 마블 미드의 특징은 영웅들이 사춘기라는 건데요. 그래도 데어데블과, 루크 케이지는 사춘기가 덜한편이가고 생각했는데, 먼가 데어데블 시즌3의 맷 머독은 제대로 사춘기가 걸린것 같다고 느끼게 하는 화였습니다.  

우선, 데어데블 시즌3의 메인 빌런이 불스아이라고 하니 앞으로 어떤식으로 전개가될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