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구글 애드워즈 마케팅

요즘 디지털노마드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들을 읽고 있다. 그중에 최근이 읽은 박영훈, 이동수의 ‘구글 애드워즈 마케팅’을 소개하고자 한다.

우선, 디지털노마드란 프랑스 경제학자 자크 아탈리가 1997년 ’21세기 사전’에서 처음 소개한 용어로인터넷과 업무에 필요한 각종 기기, 작업 공간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할 수 있는 이를 말한다.

예전에는 디지털 노마드라면 프리랜서를 말했겠지만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대중적으로 보급된 요즘 마케터, 교사, 프로그래머 등 그 직업이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디지털 노마드의 다양성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것이다.

이 책은 ‘구글 애드워즈’라는 제휴 마케팅 또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활용할수 있는 마케팅 도구를 소개함으로써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구글 애드센스’는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있고 블로그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서 활용이 되고 있지만 아직 ‘구글 애드워즈’는 많은 이들에게 생소하여 관련 서적이 매우 적다. 때문에 처음 ‘구글 애드워즈’를 접한 사람에게 추천해볼 만한 책이다.

이 책은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이해 부터 제휴 마케팅을 접목한 구글 애드워즈 광고 만들기 까지 실전에 유용한 정보들과 디지털 마케팅에 필요한 용어 뿐만 아니라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가기 위한 팁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물론 이 책을 1번 읽는 다고 해서 나도 이제 디지털 마케터! 이런건 아니다…)

특히, 지은이는 구글 애드워즈라는 디지털 도구나 기존에 다루어 본 적이 없는 새로운 도구를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구글 애드워즈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를 모두 시청하고 인증 시험공부를 하라고 말한다.


구글 애드워즈 세미나 유튜브 영상(링크클릭)


(관련 세미나 영상을 다운 받아서 하나씩 들어 보려고 한다.)

책 마지막에 지은이는 ‘의식적으로 노력해야 전문가가 된다’라는 말을 한다. 누구나 노력을 하지만 ‘의식적인 연습’을 해야 ‘한계를 넘는 목적을 달성’ 할수 있다는 것이다.

나도 지은이의 말처럼 ‘의식적인 연습’을 통해 구글 애드워즈를 비롯한 디지털 노마드 관련 공부를 본격적으로 해보고자 한다.